주먹밥이 열린 나무

주먹밥이 열린 나무

00:00
10:58

声音来自于오디오클럽---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讲述的都是一些传统的韩国故事,发音清晰,适合韩语高级的同学练习听力。


1 수다쟁이 아내


옛날 어느 마을에 부부가 살았다. 남편은 성실한 사람이었다. 그런데 아내가 아주 수다스러웠다. 아내는 잠시도 입을 다물고 있는 적이 없었다. 아내는 매일 눈만 뜨면 잠을 잘 때까지 수다를 떨었다. 남편이 집에 있을 때는 남편에게 수다를 떨었다. 남편이 일하러 나가면 마을 사람들에게 수다를 떨었다. 아내는 할 말, 안 할 말을 가리지 못했다.사람들은 아내를 수다쟁이라고 불렀다. 아내는 자기가 본 것, 들은 것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아내의 수다는 대부분 쓸데없는 말이었다. 사람들은 아내의 말을 한쪽 귀로 흘렸다. 그러나 아내는 남들이 싫어해도 신경 쓰지 않았다.수다쟁이의 남편은 아내가 걱정되었다. 아내에게는 비밀이 없었다. 창피한 일도 다른 사람들에게 말했다. 남편은 사람들이 아내를 우습게 볼 것 같았다. 남편은 아내의 수다가 병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남편은 아내의 병을 고쳐 주고 싶었다.



2 금덩어리를 주운 남편


어느 날이었다. 남편이 산에 나무를 하러 갔다. 나무를 하고 있는데 발밑에서 무엇이 번쩍거렸다. ‘이것이 무엇일까?’ 남편이 자세히 보니까 그것은 큰 금덩어리였다. ‘왜 금덩어리가 여기에 있을까?’ 남편은 금덩어리를 들고 매우 기뻐했다.금덩어리를 팔면 돈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고생하지 않아도 먹고살 수 있다. 남편은 좋아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남편은 금덩어리를 자꾸 만져 보았다. 큰 횡재를 한 것이었다. 남편은 얼른 집에 가서 아내에게 말하고 싶었다.그런데 남편은 갑자기 아내가 걱정되었다. ‘금덩어리를 보면 분명히 아내가 수다를 떨고 다닐 거야. 집에 금덩어리가 있다는 것을 알면 도둑이 훔쳐 갈지 몰라.’ 남편은 금덩어리를 집에 가져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금덩어리를 바위 밑에 파묻었다. 남편은 아내에게 금덩어리에 대해 말하지 않기로 했다.남편이 집으로 돌아왔다. ‘어떻게 하면 금덩어리를 집으로 가져올 수 있을까?’ 남편이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그러나 좋은 방법이 생각나지 않았다. 남편은 수다스러운 아내가 원망스러웠다. 아내 때문에 금덩어리를 집에 가져오지 못해서 속이 상했다.남편은 자려고 누워서도 금덩어리만 생각했다. 남편이 한숨을 쉬었다.“여보, 왜 그러세요?”아내가 한숨만 쉬는 남편이 이상해서 물었다.“별일 아니에요. 걱정하지 말고 자요.”남편은 아내에게 금덩어리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3 주먹밥이 열린 나무


이튿날도 남편은 산에 나무를 하러 갔다. 아내가 싼 도시락을 가지고 갔다. 남편은 금덩어리가 잘 있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바위 밑을 보았다. 금덩어리가 그대로 있었다. 남편은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금덩어리를 파묻었다.남편이 나무를 하지 않고 그늘에서 쉬었다. 남편은 금덩어리를 집으로 가져갈 방법만 생각했다. 좋은 생각이 떠오르지 않았다. 어느새 점심때가 되었다. 남편이 점심을 먹으려고 도시락을 꺼냈다. 그리고 젓가락으로 밥을 한입 먹었다. 그때 문득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아, 그렇게 하면 되겠구나!’ 남편이 무릎을 쳤다.남편이 도시락에 든 밥으로 주먹밥을 만들었다. 남편은 주먹밥을 아주 단단하게 만들었다. 남편이 주먹밥을 가지고 나무 밑으로 갔다. 그리고 주먹밥을 나무에 매달았다. 나무에 하얀 주먹밥이 주렁주렁 매달렸다.남편은 얼른 집으로 달려갔다.“여보, 내가 정말 이상한 나무를 보았어요.”남편이 아내에게 말했다.“이상한 나무라니요?”아내가 궁금해서 물었다.“주먹밥이 열린 나무가 있어요. 이상해서 따서 먹어 보니까 정말 밥이었어요.”남편이 아내의 얼굴을 살피면서 말했다.“주먹밥이 열리는 나무라니요? 정말이에요? 같이 가 봅시다.”아내는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다.남편이 아내를 주먹밥이 열린 나무로 데려갔다. 나무에는 주먹밥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다.“어머나, 정말 주먹밥이네!”아내가 놀라며 주먹밥을 따서 먹었다.“나무에 열린 주먹밥을 먹다니, 꿈만 같아요.”아내가 들떠서 말했다. 아내는 빨리 사람들에게 얘기하고 싶었다.



4 창피를 당한 아내


다음 날 아내는 사람들에게 주먹밥이 열린 나무에 대해 말했다. 그러나 아무도 그 말을 믿지 않았다. 아내는 화가 났다.“내 말이 정말인지 거짓말인지 그 나무에 가 봅시다.”아내가 사람들을 졸랐다. 사람들은 아내의 말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산에 가려고 하지 않았다. 하지만 아내가 계속 사람들을 졸랐다. 할 수 없이 몇 사람이 아내를 따라갔다.아내가 사람들을 어제 주먹밥이 열렸던 나무로 데려갔다. 그러나 나무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아내는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가 없었다.“어제 분명히 주먹밥이 있었어요. 정말 이상하네. 누가 모두 따 먹었나?”아내가 변명을 했지만 사람들은 믿지 않았다.“거짓말을 해서 사람들을 속였군요. 다시는 이런 거짓말을 하지 말아요.”사람들이 아내에게 욕을 했다.아내는 정말 창피했다. 아내는 풀이 죽어서 집으로 돌아왔다. 남편은 아내에게 조금 미안했지만 일이 자기 생각대로 되자 흐뭇했다. 사람들은 이제 아내의 말을 믿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까 금덩어리를 보여 줘도 괜찮을 것 같았다. 남편은 금덩어리를 집으로 가져왔다.



5 부자가 된 부부


남편이 금덩어리를 아내에게 보여 주었다.“내가 나무를 하다가 금덩어리를 발견했어요.”남편이 아내에게 말했다.“아니, 그게 정말이에요?”아내가 깜짝 놀라서 말했다. 금덩어리를 본 아내는 정말 기뻤다. 아내는 이런 일을 혼자만 알고 있을 수 없었다. 아내가 사람들에게 말하려고 밖으로 뛰어나갔다.“우리 남편이 나무를 하다가 금덩어리를 발견했어요. 우리 집에 금덩어리가 있어요.”아내가 마을을 돌아다니며 수다를 떨었다. 만나는 사람마다 붙잡고 말을 했다. 그러나 아무도 아내의 말을 믿지 않았다. 사람들은 수다쟁이가 또 거짓말을 한다고 욕을 했다. 이제 그만 수다를 떨라고 화를 냈다. 아내는 풀이 죽어서 집으로 돌아왔다.그 후 아내는 수다를 떨러 밖에 나가지 않았다. 수다를 들어 주는 사람이 없으니까 수다를 떠는 것도 재미가 없었다. 남편은 아내의 수다를 고치게 되어서 기뻤다. 금덩어리를 도둑맞을 걱정도 없었다. 남편의 지혜로 아내는 수다 떠는 버릇을 고치게 되었다. 남편은 금덩어리를 팔아서 아내와 행복하게 살았다.



以上内容来自专辑
用户评论
  • SarahWong王晨杰

    선생님, 혹시 이 라디오에 2:40에 나온 "큰 훈재를 한 것이다"라는 문장은 무슨 뜻인가요?ㅠㅠ 제가 잘 못알아들린 것 같은데요 ㅠㅠ

    Kimi_oz 回复 @SarahWong王晨杰: 应该是“큰 횡재를 한것이다”,意为获得了“横财”~

  • young_mz

    发音非常清晰标准,不知道是否以后会增加新闻节目!

  • 曼妙如她

    丈夫去坎树,发现了什么值钱的东西呀,没听出来那个单词

    成吉_Try 回复 @曼妙如她: 黃金塊兒

  • 1331668ihvl

  • seclor雷

    妻子有点傻high

  • 两斤梅

    有意思,虽然有些单词没听过,但是根据故事也都能听明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