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语社·韩语听力第一期42:线上演出开启“付费模式”

新语社·韩语听力第一期42:线上演出开启“付费模式”

00:00
01:55

单词与表达

영국 국립 램버트 무용단          英国兰伯特舞蹈团
런던                                         伦敦(London)
해외 초연 창작품                     国外首次表演
국립오페라단                          国立歌剧团
유료 과금 시스템                     收费系统
시장성 타진                             调查市场
직격탄을 맞다                         首当其冲
활로가 되다                             成为出路

原文
'온라인 공연' 속속 유료화…비대면 실험 통할까 주목
<앵커>
온라인 공연이 이제는 무료가 아니라, 티켓을 사야 볼 수 있도록 속속 바뀌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공연계에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질지, 김수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영국 국립 램버트 무용단의 신작 공연 소식이 한국 공연장 예매 시스템에 올라왔습니다.
1만 5천 원 티켓을 사면 런던 현지 공연 실황을 온라인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밤 8시에 맞춰 런던에서는 낮에 공연을 진행합니다.
[이현정/LG아트센터 공연기획팀장 (비대면 화상 인터뷰) :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해외 초연 창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은 또 다른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내 작품 중에는 국공립 단체의 공연들이 첫 유료화 시험대에 오릅니다.
국립오페라단의 '마농'에 이어, '잃어버린 얼굴 1895'를 비롯한 서울예술단의 뮤지컬들이 유료 상영됩니다.
관람료는 1만5천 원에서 2만 원, 유료 과금 시스템을 더한 네이버의 새 공연 후원 플랫폼에서 선보입니다.
[김덕희/서울예술단 공연기획팀장 : 수익사업을 한다기보다는 테스트베드의 역할과, 이렇게 발생한 수익들을 저작권자들이나 창작자들에게 돌려주는 구조에 대해서도 기준을 마련하면서 시도해 보려 하고요.]
민간 제작 뮤지컬 '모차르트'는 영상 제작비만 1억 원 이상 들여 본격적인 시장성 타진에 나섭니다.
K팝 유료 온라인 공연을 참고하고, VOD 관람에 부가 상품을 더해 3~4만 원대로 책정했습니다.
[김지원/EMK뮤지컬컴퍼니 부대표 : 과연 얼마나 관객들이 들어오고, 연령대는 어떻고, 성비는 어떻고 등등, 여러 가지 자료나 데이터를 얻기 위한 시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중성 있는 뮤지컬 장르가 새 시장 개척에 앞장선 가운데 온라인 유료 공연이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공연계에 활로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有需要本期及往期全文文稿的同学可以添加“新语社小语同学”微信获取。

微信号:NewLing567

以上内容来自专辑
用户评论
  • 听友231561138

    来支持一下良心电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