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학원문닫자스터디카페'북적'…방역 사각지대
서울노량진 首尔鹭梁津
북적 喧哗,吵嚷
뒷전 后面,暗地,船尾
포스기 POS机
사각지대 死角,盲点
대형학원문닫자스터디카페'북적'…방역 사각지대
<앵커>
수도권에서300명 넘게 들어가는 대형 학원이나 독서실이 사흘 전부터 문을 닫았습니다. 그러자 공부할 곳을 찾는 학생들이 소규모 스터디 카페 같은 곳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시설에서 제대로 된 방역조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안상우기자가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노량진의한스터디카페. 거리두기가 어려울 정도로 이용객들로 북적입니다.
지난19일부터 300인 이상 대형 학원이나 독서실 운영이 중단되자 수강생들이 근처 작은 스터디 카페 등으로 몰렸기 때문입니다.
[A 씨/공무원 시험 준비생 : 고시생 입장에서는 돈이 없어서 공부할 장소가 부족하단 말이에요. 그래서 스터디 카페에서라도 공부를 해야….]
이용객이몰리자방역수칙준수는뒷전이됐습니다.
대부분발열체크없이입장이가능하고, 마스크를 안 써도 제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B 씨/공무원 시험 준비생 : 요새 (무인)포스기로 (입장을) 자유롭게 하는 곳이 있거든요. 아무래도 불안하고 걱정되긴 하죠.]
수도권에서운영을중단해야하는대형학원은모두601곳입니다.
여기에는전국에서입소생을모집하는대형기숙학원22곳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달말로예정된집합금지명령이9월 이후로도 이어진다면 중소형 학원을 찾는 수요는 늘 수밖에 없습니다.
[이동훈/대한의사협회 前신종플루대책위원 : 많은 분이 모이는 곳을 엄격하게 단속하다 보니까 사각지대처럼 소규모 모임이 또 나타날 수 있거든요. (이를 통한) 추가적인 확산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또다른집단감염이발생하지않도록학원방역의사각지대를서둘러해결해야한다는지적이나오는이유입니다.
有需要本期及往期全文文稿的同学可以添加“新语社小语同学”微信获取。
(微信号:NewLing567)
秋天樱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