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코로나19 확진자가 서울과 경기지역을중심으로급격히늘면서교육당국이 2학기학사운영계획을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맞춰변경했습니다. 특히서울시교육청은성북구와강북구에있는모든학교를당분간원격수업으로전환하기로했는데요. 조희연교육감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조희연서울시교육감:
네, 안녕하세요.
앵커:
요즘정말바쁘시죠.
조희연서울시교육감:
예.
앵커:
바로본론으로들어가볼까요. 지금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로격상되면서부모들이제일궁금한게등교어떡하나. 인데요.
조희연서울시교육감:
그렇습니다.
앵커:
일단제가파악하기로는사실상 1학기로돌아가는거라고보이더라고요.
조희연서울시교육감:
그렇습니다. 지금코로나가어느정도관리된다고판단을한상태에서 2학기가이미개학을하는곳도있습니다마는 8월말, 9월초부터. 이미개학을하는곳도있습니다마는함에따라서저희가 3분의 2까지등교가가능하게했는데지금은고등학교의경우에는 3분의 2, 초등학교, 중학교의경우는 3분의 1 이렇게됩니다. 그런데이걸생각하시면이렇게될것같아요. 고등학교는고3이등교를하지않습니까. 그러면고등학교 1학년하고 2학년중에돌아가면서하게됩니다. 그러면 3분의 2가되는겁니다. 초등학교의경우에는 3분의 1이기때문에두학년만. 예를들면초등학교 6개학년중에두학년만등교하는형태가되는데지금이기조가그대로유지가되어야할것같습니다.
앵커:
부모님들이 1학기때해보셔서저같은경우에도 10대초반딸둘이있는데 1학기때랑비슷하게적용을하게될거같아서이게크게바뀌는거같지는않더라고요.
조희연서울시교육감:
그렇습니다. 그런데학교가 2학기를대비해서훨씬더수업일수를, 왜냐하면인성교육이나생활교육에어려움이있었기때문에초등학교의경우에는 3분의 2로확대할계획이었습니다. 그러면네개학년이동시에나올수가있는것, 그러니까밀집도가조금줄어드는데다시밀집도를최소화하는조치를취하게된다. 이렇게생각하시면될것같습니다.
앵커:
예, 그런데아주크게바뀌는곳이있는데바로성북구와강북구아니겠습니까.
由于篇幅空间有限,有需要本期全文文稿,及往期文稿的同学可以添加“新语社小语同学”微信获取。
(微信号:NewLing567)
还没有评论,快来发表第一个评论!